학과소개
- 글로벌관광서비스학과 (Dept. of Global Tourism Services)
- 변화하는 관광·외식산업에 대응하기 위해 호텔, 리조트, MICE, 카페, 레스토랑 등에서 요구하는 현장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마련하여, 국제적 수준의 식음서비스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.
주요교육내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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호텔레스토랑관리 [필수능력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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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음료 관리 [선택능력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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식음료 서비스 [필수능력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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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양 [선택능력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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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호텔레스토랑서비스
- 식음료 업장 운영
- 호텔 음료서비스
- 식음료 메뉴 기획
- 식음료 직원 관리
- 부대업장 손익 관리
- 델리숍 운영 -
- 식음료 고객관리
- 연회행사 준비
- 연회행사 진행
- 웨딩행사 진행
- 출장연회
- 연회행사 정산 -
- 음료 서비스
- 음식 서비스
- 식음료 영업준비
- 식음료 영업장 예
약 관리
- 식음료 주문
- 식음료 영업장 마감
- 식음료 영업장 위생 안전 관리 -
- 서비스마인드
- 관광영어
학과 교육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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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훈련목표
- 도제 기업 훈련과정과 연계하여 호텔산업현장에서 필요한 호텔식음료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여 P-TECH 스마트 식음료 전공을 목표로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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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취득자격
- 호텔서비스사(한국관광협회중앙회), 호텔경영사(한국관광공사), 호텔관리사(한국관광공사), 조주기능사(한국산업인력공단), 와인소믈리에(한국소믈리에협회, 한국바텐터협회), 바리스타(한국커피협회,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), 컨벤션기획사2급(한국산업인력공단) 등
교육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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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가. 식음료 영업준비
- 테이블 세팅하기, 스테이션 준비하기, 음료 재료 준비하기, 영업장 점검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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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나. 식음료 영업장 예약관리
- 예약 처리, 예약 기록, 예약 확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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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. 메뉴 추천하기
- 메뉴 설명, 메뉴 추천, 메뉴 프로모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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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라. 식음료 주문
- 식음료 추천하기, 식음료 주문 받기, 메뉴 제공 및 주문확인, 비대면 주문하기, POS 입력 및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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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마. 식음료 고객관리
- 고객 기호 파악하기, 고객 의견 접수 하기, 고객 불평 처리하기, 고객 관계 유지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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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슬로건
- “국제적인 감각과 투철한 서비스 마인드를 갖춘 관광전문인력(호텔리어) 양성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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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진로취업분야
- 국내 및 해외 관광호텔, 복합리조트, 카지노산업, 외식산업, 컨벤션기획 및 컨벤션산업, 외식사업부, 패밀리 레스토랑, 레스토랑 컨설턴트, 메뉴개발 분야 와인 및 커피 전문점 바리스타 등 관련 업체